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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체만사의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

위체만사는 전 세계 위체만 그룹에 적용되는 법적 조항, 사내 지침, 윤리 원칙 및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컴플라이언스는 위체만사의 기업 문화와 비즈니스 활동의 일부이며 "가치"와 "가이드라인"로 위체만사의 정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체만사의 CMS(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는 위체만사와 그 비즈니스 파트너가 규정을 준수하고 청렴하며 윤리적으로 행동하도록 보장하고 규정 준수 위험을 처리하는 직원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MS는 위체만사와 위체만사 직원의 피해 방지에 기여하며, 위체만사의 명성을 비롯한 직원들의 책임감과 만족도를 높입니다.

위체만사의 CMS는 자회사를 비롯한 위체만사 그룹 전체의 활동을 기록합니다.

다음은 위체만사의 CMS의 기능과 필수 요소에 대한 설명입니다.

1. 기능

CMS는 컴플라이언스 준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인 절차를 따르며 예방, 탐지 및 조치 등의 세 가지 구성 요소를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조치 사항이 특히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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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

  • 위체만사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 행동 강령
  • 주제별 가이드라인
  • R&R, 의무 및 프로세스
  • 비즈니스 파트너 검토
  • 교육, e-러닝 프로그램 및 워크숍
  • 탑 미들 커뮤니케이션 톤 앤 매너
  • 컨설팅 제안
  • 그룹 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인식

  • Speak-up 문화 및 내부고발 제도
  • 그룹 및 계열사 정기 리스크 분석
  • 개정

활동

  • 조치 목록/제재
  • 경고 관리
  • Gap 분석 및 프로세스 개선
  • 조사

2. 필수 요소

위체만사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관리 시스템은 국내 및 국제 표준을 비롯한 다음의 필수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컴플라이언스 목표

위체만사 컴플라이언스는 전 세계 위체만 그룹에 적용되는 법적 조항, 사내 지침, 윤리 원칙 및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MS는 위체만 그룹 전체에 적용됩니다. CMS는 위체만사 비즈니스 활동 및 요구 사항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리스크 분석의 일부로 위체만사와 관련된 것으로 판단되는 범주를 대상으로 합니다.만 위체만사 컴플라이언스는 인권 및 환경 보호, 데이터 보호, 제품 적합성, 반독점법, 부패 방지, 자금 세탁 방지, 수출 통제 및 제재에 특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문화 및 가치

위체만사 비즈니스 거래는 법을 준수하고 정직하며 윤리적인 행동을 기반으로 합니다. 해당 내용은 위체만사 행동 강령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위체만사의 경영진과 이사진은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Tone from the Top/Middle).

임직원은 컴플라이언스 관련 문의가 있거나 리스크 또는 부정 행위 등을 발견하는 경우 상사, 경영진 또는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고발제도가 운영되고 있으며, 신고자는 특별 보호를 받게 됩니다.

컴플라이언스 조직

컴플라이언스는 사내 전체 관리자의 관리 대상입니다. 조직적인 행위와 적절하고 투명한 프로세스 및 필요 리소스의 제공은 위체만사 CMS의 발전을 보장합니다.

CMS에 대한 책임은 위체만 GmbH의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담당 부서에 있으며, 정기적으로 (또는 필요한 경우) 즉시 담당 관리 이사에게 직접 보고됩니다.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는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위한 그룹 차원의 표준을 마련하고 모든 컴플라이언스 이슈와 관련된 1차 문의처로서 각 부서에 컨설팅합니다.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는 위체만사 그룹의 글로벌 규정 준수 네트워크에서 지원됩니다. 각 해외 지사에는 현지 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는 그룹 차원의 표준 구현 및 해당 지역 법률 준수와 관련된 현지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며 경영진을 지원합니다.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분석은 위체만사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각 조직은 정기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분석의 일부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에 대해 체계적으로 감사됩니다. 식별된 리스크는 기록, 분석 및 평가됩니다.

특별한 경우 정기적인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분석은 임시 감사 및 리스크 평가로 보완될 수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표준 및 컴플라이언스 조치

위체만사는 식별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기반으로 컴플라이언스 위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원칙과 조치를 마련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 내용이 포함됩니다.

  • 위체만사 직원 행동 강령
  • 위체만사 공급업체 행동 강령
  • 주제별 가이드라인
  • 프로세스, 작업 및 조직 지침,
  • 비즈니스 파트너 검토
  • 교육, e-러닝 프로그램 및 워크숍
  • 기밀 및 희망 시 익명의 내부고발 시스템,
  • 컴플라이언스 문의 관련 컨설팅 제안

컴플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 및 교육

위체만사는 위체만사에 적용되는 컴플라이언스 표준에 대해 직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고지합니다. 고지 방식에는 위체만사 경영진과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는 내부 커뮤니케이션, 개인적인 커뮤니케이션, 고객 문의 대응, 인트라넷 및 웹 간행물 등이 포함됩니다.

위체만사 직원은 컴플라이언스 문제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을 통해 직원은 일상 업무에서 규칙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요구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은 대면 교육과 e-러닝으로 제공됩니다.

정기적으로 수행되는 리스크 분석의 일환으로 사내의 모든 관련 분야의 담당자와의 개별 논의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내용이 설명됩니다. 공공기관 직원은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지정하고 컴플라이언스 전문가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위체만사의 모든 직원과 기업체는 언제든지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부서로부터 컴플라이언스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전문 법률 고문과 상담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 및 개선

위체만사는 CMS의 효율성과 적합성, 개정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법적 요구 사항이 발생하거나 리스크가 변경 또는 새롭게 추가되면 시스템이 상황에 맞게 조정됩니다. 이를 위해 조치 및 프로세스 패키지가 개발되고 이후에 구현됩니다. 우리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분석 결과, 수정사항, 임직원 및 관리자의 건의사항, 제보자의 정보 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컴플라이언스 제도를 발전시키고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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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 감시(컴플라이언스)는 우리의 정체성을 위한 본질적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준법 감시 규정은 Witzenmann 그룹의 사회적 책임과 준법 활동, 기업 내부 관계의 공정성과 무결성, 고객과 공급 업체,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 경쟁사와의 관계를 강조합니다. 본 Witzenmann 행동 수칙 "준법감시 규정"은 주요 행동 분야를 설명하며 전 세계 Witzenmann Group의 모든 직원에게 구속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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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Version 01/2021

Witzenmann은 생태학적 및 사회적 측면에서 책임감 있는 기업 경영을 표방합니다. 당사는 모든 공급업체도 우리와 같이 행동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당사의 직원 또한 생태학적, 사회적, 윤리적 측면을 고려하여 행동한다는 기본 원칙을 준수하고, 이를 기업 문화에 녹여내기를 기대합니다. 나아가 당사는 끊임없이 기업 활동과 당사의 제품[또는 서비스]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힘쓰며, 공급업체도 이를 위한 접근 방식에 전반적으로 기여하도록 촉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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